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졌다가 점점 날이 풀리고 있으면서 여행을 가려고 계획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여행을 하고자 하는 지역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지형은 어떻게 되있을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땐 지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 이런경우 외에도 지형, 관광정보, 학교 및 회사에서 학습이나 마케팅을 할 때 지도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리를 공부하거나 또는 국내여행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자세한 위치와 정보가 필요할 텐데 이 경우 세심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지금 한번 알아봅시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자세한 대한민국의 지도를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국토지리정보원입니다. 여기에서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지도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박물관 및 어린이 지도 여행, 국토정보 플랫폼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많은 지도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하단에 '세계 대한민국 주변도'를 눌러 주세요.

 

이 화면에 들어오시면 다양한 구도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펼쳐진 세계지도도 볼 수 있으며 대한민국 전도를 누르시면 우리나라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한민국 전도를 누르시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확대하여 잘 활용해보면 자세한 지리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확대하는 법은 마우스 휠을 사용해 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확대해서 자세히 지도를 들여다보면 전국의 위치와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지도도 확인을 할 수 있어 고속도로가 지나가는 위치도 알 수 있는 세심함을 보여줍니다.

 

대한민국 주변도를 클릭해 보면 주변 국가인 일본, 중국 등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마우스 휠을 사용해 확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구도로 지도를 볼 수 있으니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더 좋은 것은 다운로드를 해서 필요할 때마다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이 화면이 나오는데, 총 7개의 지도를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나라 지도를 이용하시려면 대한민국 전도를 누르시고 다운하시면 됩니다. 년도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이즈의 크기도 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두 번째 방법은 카카오 맵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어플 이외에도 네이버 지도, 구글 지도를 통해서도 크게 보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그중 카카오 맵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처음 들어가시면 자신의 위치의 지도가 뜰 경우가 있는데, 이도 마우스 휠을 사용해 대한민국 지도의 전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 맵이 더 보기 편하게 같기도 합니다.

 

스카이뷰를 누르시면 지형의 실사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꽤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 지역의 지형을 볼 수 있으며 확대를 하시면 건물의 모양도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창에 원하는 장소를 입력하면 그 위치의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으며 거리뷰를 누르시면 실제 위치를 사진을 통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국토지리정보원을 통해 보는 것보다는 카카오 맵이 더 편리하고 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구글, 카카오 맵을 통해서 보는 방법은 PC뿐만 아니라 핸드폰(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